워케이션 성공 비결 ? 제주, 인프라․지원책 등 전격 공개

내 캐시 : 0 캐시

총 결제 캐시 : 0 캐시

사용후 캐시 : 0 캐시

기사
경제
산업
워케이션 성공 비결 ? 제주, 인프라․지원책 등 전격 공개
  • 입력2023-06-02 00:00:00





 


제주특별자치도는 6월 1일 오후 1시 경기도 판교지역에서 마련한「2023 제주 워케이션 설명회 판교」가 정보기술(IT) 기업들의 큰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간 기업․직원들이 희망하는 워케이션 장소 1순위로 손꼽혀 온 제주도가 연 첫 번째 워케이션 설명회다.

수도권 지역 기업 50여개사가 몰려 접수 2주만에 신청을 조기마감하는 등 큰 관심이 쏠렸으며, 당일 설명회에도 33개 기업에서 80명이 참석해 제주 워케이션의 인프라 및 지원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으로 궁금증을 해소했다.

한편, 상담회 종료 후에는 설명회에 참여한 민간 워케이션 시설 8개소 및 제주도와 참석 기업간 1:1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7월 중 제주 현지에서 진행될 팸투어에도 19개사가 신청하는 등 기업의 뜨거운 관심을 재차 확인하는 자리였다.

이날 설명회에서 제주도는 제주만의 강점으로 코로나19 초기부터 워케이션을 진행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아온 점을 강조하면서, 기업의 업무성과 최대화에 중점을 두고 설계한 기업 맞춤 공공 오피스(거점센터 2개소)와 도내 전역에 소재한 다양한 민간 시설과의 협력사항을 소개하였다.

특히, 제주도가 전국 최초로 원격․분산근무 기업에 대한 법적 지원근거를 마련하고 하반기부터 기업의 워케이션 시설 및 여가 프로그램 바우처 지급 등 지원 시책을 확대하는 것과 함께 6월 1일부터 ‘제주 워케이션 통합 누리집(홈페이지)’을 열어 사무국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를 중심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워케이션 컨설팅에 나서는 점 등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판교 소재 기업인 ㈜전기아이피에서 지난해 9월 제주도와 본사이전에 따른 투자협약을 하면서 제주 워케이션을 진행한 사례공유에도 판교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는 제주도 전역에서 활동하는 민간 워케이션 전문 업체 8개소가 참여하였다.

참여한 업체들은 △더휴일×세화마을워케이션 △디어먼데이 제주점 △리플로우 제주 △스페이스모노 △오피스제주 △제주패스 팜스테이션 △집무실 제주 워크 스테이 △코사이어티 빌리지 제주로, 각 업체별 특화된 장점과 서비스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렸으며, 1:1 기업 상담을 진행했다.

제주도는 이번 워케이션 설명회에서 현장 접수로 팸투어를 신청한 19개사를 대상으로 7월 중 제주 현지 팸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며, 높은 호응도를 바탕으로 워케이션 거점센터들이 본격 운영되는 9~10월 중 서울에서 추가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혁신을 선도하는 판교 기업들이 제주 워케이션에 큰 관심을 갖고 있어 무척 고무적”이라며 “기업의 워케이션이 이벤트성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복지와 새로운 기업문화를 싹틔우고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Tip이 있는 뉴스, 팁뉴스    김이슬 book@tipnews.kr
관련 분야 기사
2023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오는 13일 부산서 개막
문화 예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일(13일)부터 16일까지 경남도·전남도와 함께 ‘2023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는 부산, 경남(통영), 전남(여수)을 잇는 국내 최장구...
2023-07-12
‘2023 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 수강생 모집
문화 예술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7월 5일부터 25일까지 서점 예비 창업자와 업계 종사자를 위한 ‘2023 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는 ‘경기도 지역 서점 활성화 지원 사업’...
2023-07-05
[민선8기 강기정 광주시장 취임 1주년 – ⑤ 결국은 사람이다] 최고 경쟁력은 ‘인재양성’…탄탄한 사다리 구축
문화 예술
 과학기술의 발전과 문화‧산업의 융성은 사람에 의해서만 이루어진다. 제 아무리 똑똑한 인공지능(AI)이라고 해도 운용할 사람이 없으면 무용지물이다. 그래서 결국은 사람, 곧 인재다.광주는 미래산업으...
2023-06-26
취업 자신감, 디딤돌 프로그램으로 쑥쑥
문화 예술
세종시립도서관이 오는 26일 10시부터 ‘청년 디딤돌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준비와 자기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기 자신감 회복과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지원...
2023-06-22




보도자료 기사제보 안내 투고 안내 SNS/블로그 시민기자단 객원기자단